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투자뉴스
마곡산업단지 조성 본격화…연내 30% 우선분양
작성일
2011.10.21
제목 없음

연합뉴스에 따르면,

   ITㆍBTㆍGTㆍNT업종 우대, 3.3㎡당 998만원에 공급

   서울 강서구 마곡산업단지를 첨단 융복합산업 중심의 연구개발 단지로 조성하기 위한 작업이 본격화된다.

   서울시는 강서구 마곡 도시개발사업 구역 내 산업단지를 첨단 융복합산업 중심의 연구개발(R&D) 허브로 본격 조성하기 위해 일부 산업시설 용지를 연내에 공급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시는 차세대 성장동력산업 육성이라는 목표 아래 새로운 성장산업인 ITㆍBTㆍGTㆍNT에 기반을 둔 연구개발업 등 첨단기술 중심의 R&D 관련 업종을 마곡산업단지의 중점 유치업종으로 정했다.

   중점 유치 대상 업종은 연구개발업, 컴퓨터ㆍ정보통신ㆍ반도체 등의 정보통신업, 유전공학, 바이오 등 생명공학관련업, 나노산업 및 그린에너지ㆍ자원 등 그린산업 관련업 등이다.

   시는 전 세계적인 산업추세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지방 산업단지와의 연계협력을 위해 중점 유치 업종 중 연구개발업을 먼저 유치할 방침이다.

   마곡산업단지는 산업입지 및 개발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택지 조성원가로 입주기업 등에 공급된다. 시와 SH공사는 3.3㎡당 약 998만원에 공급할 계획이다.

   시는 연내에 R&D역량과 단지활성화의 파급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민간 선도(앵커)기업에 30%를 우선 공급한다.

   내년에 50%를 추가로 분양하는 등 2014년까지 경제여건과 시장수요에 따라 전체 용지의 90%를 단계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시는 앵커기업 유치를 위해 28일 입주 및 분양공고를 하고 프레스센터에서 사업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2008년도에 산업단지로 지정ㆍ고시돼 기반시설공사가 진행중인 마곡산업단지는 마곡 도시개발사업지구 366만5천㎡ 중 111만㎡에 달한다. 분양대상 면적은 101개 필지 77만922㎡며 필지당 평균 면적은 약 7천241㎡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1.10.20)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