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투자뉴스
<韓기업들, 브라질 내륙시장 공략 나섰다>
작성일
2011.11.10
제목 없음

연합뉴스에 따르면,

   
브라질 내륙시장 공략에 나선 한국 기업들
브라질리아 주재 한국대사관(대사 최경림)과 코트라 상파울루 무역관(관장 김두영), 10개 브라질 진출 기업, 3개 무역 유관기관으로 이루어진 '한국 카라반'이 지난 3~4일 중부 고이아스 주의 주도(州都)인 고이아니아를 방문해 지역 사업 환경과 투자 기회를 파악했다. 2011.11.6
fidelis21c@yna.co.kr

카라반 사업단, 농업 중심지 고이아스州 방문

   우리 기업들이 세계 7위 경제국 브라질의 내륙시장 공략에 나섰다.

   6일(현지시간) 브라질리아 주재 한국대사관(대사 최경림)에 따르면 대사관과 코트라 상파울루 무역관(관장 김두영), 10개 브라질 진출 기업, 3개 무역 관계기관으로 이루어진 '한국 카라반'은 지난 3~4일 중부 고이아스 주의 주도(州都)인 고이아니아를 방문해 지역 사업 환경과 투자 기회를 파악했다.

   인구 600만명의 고이아스 주는 세계적인 농업국가인 브라질에서도 대표적인 농산물 생산지역으로 꼽힌다. 브라질 내 토마토와 마늘 생산 1위, 면화 생산 3위, 사탕수수와 대두 생산 4위를 기록하고 있다. 풍부한 농산물 자원을 바탕으로 바이오에너지 산업이 발달한 지역이기도 하다.

   대사관과 고이아스 주 산업연맹이 공동으로 개최한 한-브라질 협력 세미나에서는 고이아스 주의 경제·산업 현황, 투자 유치 인센티브에 관해 의견이 교환됐다.

   한국 카라반은 마르코니 페릴로 고이아스 주지사와 면담한 데 이어 고이아스 주의 내륙 항구이자 보세창고인 '포르토 세코 센터'(Porto Seco Center)를 둘러보고 우리 기업의 투자 진출 시 물류 운송 방안을 협의했다.

   '포르토 세코 센터'는 브라질 육상물류의 중요 거점 중 하나로 '브라질의 심장'이라고 불릴 정도로 전략적 요충지에 있는 대형 유통센터다. 도로와 철도 등 인프라와 창고·터미널 등 대규모 저장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주요 자원이 집결하는 지역이기도 하다.

   최 대사는 "올해 한-브라질 무역액 예상치는 200억 달러 수준으로, 우리나라 전체 무역액 1조 달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라면서 "브라질이 세계 7위 경제국이라는 사실을 고려하면 브라질 시장 공략에 더욱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 대사는 이어 "고이아스 주는 브라질에서도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지역의 하나"라면서 "이번 카라반 방문이 농업 분야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찾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카라반 사업'은 브라질 정부의 균형성장 정책으로 급속히 발전하는 지방도시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상권을 선점한다는 목표 아래 대사관과 상파울루 무역관이 기획한 지역경제협력사업이다.

   지난 5월 1차 사업은 북동부 리우 그란데 도 노르테 주와 페르남부코 주, 7월 2차 사업은 북동부 세아라 주, 9월 3차 사업은 남동부 미나스제라이스 주에서 실시됐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1.11.06)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