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뉴스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투자뉴스
연합뉴스에 따르면,
![]() |
춘천에 스톱모션 스튜디오 개관
3일 강원도 춘천시와
강원정보문화진흥원 관계자 등이 서면 현암리 도시첨단문화산업단지 스톱모션 스튜디오에서 테이프 커팅하고 있다. |
강원 춘천시 서면 의암호변에 위치한 도시첨단문화산업단지가 준공돼 기업 분양이 이뤄진다.
춘천시는 도시첨단문화산업단지 내에 조성된 기업용 부지 3만여㎡에 대해 12월 한달간 분양공고를 거쳐 내년 1월 신청을 받아 같은해 2월 입주업체를 선정한다고 30일 밝혔다.
대상부지는 금산리에 조성된 9개 필지로 분양가는 3.3㎡당 68만원대로 필지별 분양면적은 각각 1천600여㎡~9천여㎡다.
유치업종은 컴퓨터 프로그램, 시스템통합ㆍ관리업, 정보서비스업, 영상ㆍ오디오 기록물제작 및 배급업, 방송업 등 정보통신, 영상관련 분야다.
서면 도시첨단문화산업단지는 지난 2002년부터 9년간 835억원을 투입해 금산리와 현암리 일대 19만여㎡에 문화산업 관련 전문단지를 조성하는 것으로 현재 공정률 98%를 보이고 있다.
단지 내에는 강원정보문화진흥원, 애니메이션박물관, 스톱모션 스튜디오, 문화지원센터, 창작개발센터 등 영상문화와 정보통신 관련 시설이 한 공간에 위치해 있다.
특히 독특한 구조물로 춘천시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주목받는 창작개발센터에는 지난 29일부터 '유엔 새천년개발목표를 위한 연합국제보도사진전'이 마련돼 내달 11일까지 세계 71개국 언론사 소속 또는 프리랜서 포토저널리스트가 제출한 1천938개 작품 중 수상작 80여점이 무료 전시되고 있다.
춘천시의 한 관계자는 "산업단지의 기업부지 분양가는 조성원가를 기초로 산출돼 다른 부지에 비해 아주 싼 편"이라며 "수도권 관련 기업 500여 곳을 대상으로 홍보활동에 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1.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