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뉴스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투자뉴스
연합뉴스에 따르면,
하모니크루즈 '하모니 프린세스'호 운항국내 해운사가 운항하는 크루즈 관광이 내년부터 처음으로 시작된다.
국적 해운사 하모니크루즈㈜는 최근 이탈리아에서 2만6천t급 크루즈선박 '하모니 프린세스'호를 인수해 내년 1월 중순부터 운항에 들어간다고 30일 밝혔다.
내달 22일 부산항에 입항하는 하모니 프린세스는 부산항을 기점으로 중국과 일본, 러시아 등지를 오갈 예정이다.
현재 국내에는 미국 선사가 운영하는 로열캐리비안과 이탈리아의 코스트크루즈 등 외국 크루즈선이 기항하고 있으나 국적 해운사가 운영하는 크루즈선이 뜨는 것은 사상 처음이다.
하모니 프린세스는 길이 176m, 폭 26m의 축구장 2개 크기의 크루즈선으로 객실 383개에 총 1천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수영장, 카지노, 뷔페식당, 대형 극장, 피트니스 클럽, 스파, 어린이 놀이방 등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하모니크루즈는 한국인 승무원을 다수 고용해 언어 소통을 원활히 하고, 한식 등 국내 관광객 입맛에 맞춘 식사를 제공하는 등 내국인 관광객을 위한 서비스에 역점을 둘 방침이다.
하모니크루즈측은 "국내 최초의 크루즈선 취항으로 국내 크루즈 산업 발전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이라며 "중장기적으로는 중국과 일본 고객도 적극적으로 유치해 한류 문화 확산과 국내 주요 관광지의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모니크루즈는 국내 벌크 선사인 폴라리스쉬핑㈜이 전액 출자한 크루즈 전문 운영 선사로 작년 12월 여객운송사업 면허를 취득했다.
모기업인 폴라리스쉬핑은 총자산 6천억원, 연매출 4천억원 규모의 중견 해운회사로 포스코[005490], 한국전력[015760] 등의 원자재를 운송하고 있다.
![]() |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1.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