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투자뉴스
STX, 삼척에 에너지복합산업단지 조성
작성일
2012.01.06
제목 없음

연합뉴스에 따르면,

   STX에너지는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일대에 에너지산업과 관련 제조업을 포괄하는 에너지복합산업단지(Green Energy Industrial Park)를 국내 최초로 조성한다고 6일 밝혔다.

   STX에너지는 이날 삼척시청에서 이병호 STX에너지 사장, 김대수 삼척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복합산업단지 건설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복합산업단지는 발전단지, 발전설비제작단지, 방재설비단지, 신재생에너지단지, 해양바이오단지, 주민협력단지 등으로 구성된다.

   회사 측은 기계, 조선, 엔진, 중공업 등 제조업 기반의 STX그룹 역량을 발휘해 신재생에너지 등 에너지 사업과 관련 제조업을 아우르는 친환경 산업단지를 조성한다는 전략이다.

   STX에너지는 2020년까지 1단계 사업을 추진하며 발전소 건설 계획이 올해 제6차 전력수급기본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기술타당성 검토, 사전환경영향평가 등을 준비하기로 했다.

   회사 측은 기술 보완과 투자자금 부담 경감을 위해 한전 발전 자회사와 공동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STX에너지는 자본 유치를 통한 대규모 증자를 추진 중이며 본격적인 투자가 이뤄지는 2013년 STX에너지의 현금창출 능력(EBITDA)이 1천500억원 이상으로 예상돼 자금조달에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STX에너지와 삼척시는 이번 사업의 지역경제 부양효과를 약 3조6천억원, 근무인력과 가족을 포함한 인구 유입을 5천명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산학협력을 통한 지역 주민 채용과 인재육성도 기대하고 있다.

   이병호 STX에너지 사장은 "이번 건설로 그룹의 장기 안정성장을 위한 사업 기저가 크게 강화될 것"이라며 "이 프로젝트의 성공을 위해 그룹의 에너지 및 제조업사업 역량을 총 투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2.01.06)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