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통합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정보센터
  • 투자뉴스
인천시 "자동차산업 클러스터 대폭 확충"
작성일
2012.01.25
조회수
1188
제목 없음

연합뉴스에 따르면,

   인천시가 자동차 관련 산업단지를 대폭 확충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인천시는 현재 남동공단ㆍ주안공단ㆍ부평공단에 운영 중인 자동차 모듈클러스터 8곳 외에 청라 인천하이테크파크(IHP)ㆍ서부산업단지ㆍ검단산업단지에 전기자동차 부품과 부품 모듈화, IT융합기술 클러스터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자동차 부품 기술개발, 해외마케팅, 인력양성에 내년까지 총 38억원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또 전기자동차의 초기 보급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총 9억5천만원을 들여 전기자동차 21대를 새로 구입하고 공공부문 충전시설 23기를 설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내년 말 입주를 목표로 서구 원창동에 16만5㎡ 규모의 중고차 수출전용단지를 조성하고, 경인아라뱃길과 북항 인근에 각각 3만3천㎡와 22만㎡ 규모의 물류단지를 조성해 중고차 수출을 활성화할 방침이다.

   또 국내 최대 중고차 매매단지인 서구 엠파크를 중심으로 자동차 용품 매매, 차량 수리 서비스 단지 조성도 지원할 계획이다.

   시는 자동차 등록 및 세금 납부 등 행정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동차 딜러 등 관련업계 종사자 1천명이 인천상공회의소 인력개발센터에서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시의 한 관계자는 "투자 유치와 일자리 창출 효과가 큰 자동차 산업을 시의 신성장 동력 산업으로 육성할 것"이라며 "이렇게 되면 인천이 한국의 명실상부한 자동차 수출 전진기지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2.01.24)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