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통합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정보센터
  • 투자뉴스
박원순시장 `기후변화세계시장協' 차기 의장 선출
작성일
2012.06.18
조회수
1055
제목 없음

연합뉴스에 따르면,

 
`기후변화세계시장협의회' 차기 의장으로 선출된 박원순 서울시장(자료사진)
서울시 `자치단체국제환경협의회 동아시아 본부' 유치

박원순 서울시장이 `기후변화세계시장협의회' 차기 의장으로 선출됐다.

   박 시장은 브라질 벨루오리존치에서 17일(현지 시각) 열린 `2012 자치단체국제환경협의회(ICLEI) 세계총회'의 기후변화세계시장협의회(WMCCC) 회의에서 차기 의장으로 뽑혔다고 서울시가 18일 밝혔다.

   협의회는 박 시장의 환경과 생태 문제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철학 등을 높이 평가했다고 시는 전했다. 협의회는 지구온난화, 환경오염 등으로 급속히 변화하는 기후에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도시를 만들기 위한 모임이다.

   박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인간 정주와 자연이 조화될 수 있고 모든 시민이 계층 구분없이 상생하며, 현 세대와 미래 세대가 모두 행복해질 수 있는 도시를 만들겠다"며 "서울이 명실상부한 기후환경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오는 10월부터 2년간 협의회 의장직을 맡아 고위급 국제행사에 협의회 대표로 참석한다.

   또한 서울시는 세계 70여개국, 1천220여개 자치단체 및 자치단체연합기구가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환경기구인 자치단체국제환경협의회 동아시아본부를 서울에 유치하는 데 성공했다.

   이 본부는 동아시아 회원 단체간 교류협력을 증진하고 녹색성장 네트워크를 확립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친다.

   박 시장은 기후변화세계시장협의회에서 서울시의 `원전 하나 줄이기 정책'을 발표해 호응을 얻었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2.06.17)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