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뉴스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투자뉴스
연합뉴스에 따르면,
학부생 100명 선발..전 과정 운영 국내 최초 외국대학한국뉴욕주립대가 학사 및 석ㆍ박사 과정을 모두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외국대학이 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은 한국뉴욕주립대의 학부과정 설립이 지난 3일 교육과학기술부의 최종 승인을 받음에 따라 내년 3월 학부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라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기술경영학 및 컴퓨터과학 대학원 과정으로 지난 3월 개교한 한국뉴욕주립대는 이번 기술경영학과 학부과정 승인을 통해 학사 및 석ㆍ박사 과정을 모두 운영하게 됐다.
내년도 학부과정 신입생 모집은 오는 10월31일까지 온라인(apply.sunykorea.ac.kr)을 통해 진행된다. 기술경영학과 학부과정에 총 100명의 국내외 학생들을 선발하게 된다.
지원자격은 2013년 고교 졸업생 및 이에 동등한 학력소지자로 공식 고교 성적 증명서와 영어 성적표(TOEFL 80점 이상 또는 IELTS 6.5 이상), 추천서 등을 제출해야 한다.
한국뉴욕주립대는 학부 및 대학원 과정 안내를 위한 입학설명회를 오는 25일 오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선착순 온라인 접수는 학교(☎ 032-626-1121) 홈페이지에서 한다.
한국뉴욕주립대 측은 "대학원 과정에 이어 학부과정도 미국 뉴욕주립대 스토니브룩의 학위가 수여되며, 기술경영학과 학부 개설을 시작으로 미국 뉴욕주립대에 속한 다양한 캠퍼스의 최고 학과들을 유치, 순차적으로 개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2.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