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투자뉴스
경북도, 日 투자유치 적극 나서
작성일
2013.01.28

뉴시스통신사에 따르면,

경북도가 그 동안 쌓아온 두터운 일본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연초부터 적극적인 일본 투자유치활동에 나섰다.

28일 도에 따르면 이인선 정무부지사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일본을 방문했다.

이 부지사는 지난 25일 세계적 글로벌기업인 아사히글라스 본사를 방문, 시마무라 전자 컴퍼니회장을 접견하고 그동안 구미에 투자해준데 대해 감사를 표시하고 추가 투자 사업을 협의했다.

아사히글라스사는 구미 3사의 매출액이 2조원을 넘는 도의 대표적 외투기업으로 1200여명의 종업원을 고용하고 FDI(Foreign Direct Investment)가 4500억원에 달하는 등 지역경제에 활성화에 도움을 준 기업이다.

또한 이 부지사는 KOTRA 동경무역관을 방문, 올해 도의 해외세일즈 마케팅전략과 투자유치 활동계획을 설명하고 세부전략을 협의했다.

아울러 도내 기업들의 일본시장 진출 시 적극적인 지원과 함께 일본 기업들의 경북도 투자유치에도 전력을 기울여 줄 것을 특별히 당부했다.

이와 함께 경북도가 지자체로서는 유일하게 KOTRA와 적극적이고 지속적으로 추진해오는 있는 해외협력사업 등에 대해 논의했다.

또 이 부지사는 지난 26일 동경도민회 신년회, 27일 오사카도민회 신년회에 참석해 도민회원들을 격려하고 '고향방문사업, 재일동포 새마을운동 공헌자료 조사사업' 등 올해 도 도민회 지원 사업에 대해 홍보했다.

이와 함께 오는 8월31일부터 개최되는 터키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어 지난 2011년부터 시작된 '우리문화재찾기 운동'에 대해 설명하고 신도청 예정지의 도립박물관내에 소장하고 있는 문화재 기증에도 협조를 당부했다.

이인선 정무부지사는 "올해 엔화의 약세로 투자유치가 더욱 어려워 졌지만 민선 5기의 주요 공약사항인 투자유치 20조원 달성과 일자리 22만개 창출 등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KOTRA, 투자통상주재관, 투자유치자문관 등 모든 인적 네트워크와 정보를 총동원해 일본기업의 투자유치 활성화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13.01.28)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