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통합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정보센터
  • 투자뉴스
인천경제청 "'아이타워' 월말 준공…GCF 등 국제기구 입주"
작성일
2013.02.08
조회수
1011

뉴시스통신사에 따르면,

인천경제자유구역의 렌드마크인 아이타워(I-Tower)가 이달 말 준공 국제기구인 GCF 등이 입주를 시작한다.

인천경제청은 5일 이달 말 I-Tower 준공식을 갖고 인천경제청을 비롯한 7개의 국제기구가 입주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I-Tower는 지난 2010년 7월 착공, 34개월만에 준공하는 지하 2층 지상 33층, 연면적 8만6000㎡ 규모의 인천의 렌드마크 시설물이다.

이 건물은 에너지 효율 등급인증 1등급,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 최우수등급, 친환경 건축물 인증 최우수등급, 초고속 정보통신 인증 특등급, 지능형 건축물 인증 1등급 등 각종 공인 예비인증을 받은 건축물이다.

인천경제청은 I-Tower 준공에 따른 GCF 사무국 입주로 금융과 환경, 법률 관련 국제 기업들도 속속 송도를 찾을 것으로 예상돼 녹색산업 분야 및 외국기업의 신규투자 활성화와 고용창출 등 인천지역에 미치는 경제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I-Tower가 외국인과 시민활동의 중심이 되도록 업무, 교육, 문화, 여가 등 지역사회 교류의 중심기관으로의 역할을 수행하고 국제적인 고품질의 One-Stop 행정서비스 제공과 환경친화적 업무환경이 구축된 종합행정타운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첨단국제도시 송도의 랜드마크인 I-Tower는 주변과 조화를 이루는 친환경 공공건축 디자인으로 외국인과 시민에게 열린 휴식공간 및 재충전 기능을 제공하고, 동북아 지역의 경제중심으로써 상징성 및 경쟁력이 제고된 최적의 경제자유구역 청사"라고 말했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13.02.05)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