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투자뉴스
외국인투자기업, 비수도권 인력 채용 나선다
작성일
2013.05.16
- KOTRA-산업통상자원부, “외국인투자기업 대학교 채용설명회” 잇달아 개최 -
- 5.15 충북대 설명회, 로버트보쉬 등 외투기업 5개사 230명 채용 나서 -
- 5.28 전북대 등 올해 4개 대학교 채용설명회 통해 1,000명 채용 예정 -


more

“2013년 외국인투자기업 대학교 채용설명회”가 5월15일 충북대학교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외투기업의 우수인력 채용 애로를 해소하고, 비수도권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들에게 글로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KOTRA(사장 오영호)와 산업통상자원부가 개최한다.

기업 설명회와 현장 면접으로 진행된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ABB코리아, 한국로버트보쉬, 에머슨프로세스매니지먼트, 존슨콘트롤즈오토모티브코리아, 구글코리아의 글로벌 외투기업 5개사가 참가하여 총 230명의 직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특히, 참가한 대부분의 외투기업들이 자동차, 전기ㆍ전자, 기계, 컴퓨터, 전산 등 이공계열 전공자 위주로 인력을 채용할 계획이어서, 비수도권 이공계 대학생들의 취업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참가 외투기업 5개사는 2012년 기준 포춘 글로벌 500대 기업들로 각 분야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보유한 기업들이지만 국내에서는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높지 않아 우수인력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번 설명회를 통해 기업이 원하는 우수 인재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변영만 산업통상자원부 투자정책과장은 “외투기업 대학교 채용설명회가 기업들이 필요한 우수 인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비수도권지역 청년 구직자들에게는 글로벌 기업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고 있다.”면서, “충북대학교에 이어 5월 28일 전북대학교 채용설명회 등 올해 총 4회의 채용설명회를 통해 1,000명의 청년 일자리창출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처: KOTRA(2013.05.16)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