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투자뉴스
인천경제청, 세계적 수준 글로벌제약사 '디엠바이오' 준공
작성일
2014.06.03

세계적 수준의 인프라를 갖춘 디엠바이오(주)의 글로벌 제약회사가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에 들어섰다.

more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30일 디엠바이오의 바이오의약품 전용 선진 규격인 cGMP 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종철 인천경제청장, 강신호 동아쏘시오그룹 회장, 김원배 동아ST 부회장, Masahiko Matsuo(마츠오 마사히코) 메이지세이카파마 사장 등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했다.

디엠바이오(주)는 지난 2011년 9월 동아쏘시오홀딩스와 일본 글로벌 기업 메이지세이카파마의 포괄적 업무 제휴 계약 체결에 따라 작년 지난해 12월 설립된 합작투자회사다.

이 합작사는 동아와 메이지 양사가 생산기지는 물론 미래 신성장동력 산업으로 떠오른 바이오의약품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설립한 회사다.

이날 준공한 디엠바이오 공장은 부지 약 3만3000㎡, 연면적 2만1577㎡ 규모로 지상 3층의 공장동을 포함 3개동 건물로 구성됐으며 동당 2500리터 총 7500L 항체 바이오의약품을 생산할 수 있다.

양사는 이날 준공된 디엠바이오 공장을 통해 오는 2018년 유방암 치료제인 허셉틴의 바이오시밀러 의약품 출시를 시작으로 한국과 일본 수출은 물론 14만4810㎡부지를 단계적으로 개발해 유럽, 미국 시장 진출 등 바이오 사업을 확대해 갈 계획이다.

이종철 청장은 축사를 통해 "세계적 수준의 인프라를 갖춘 디엠바이오가 글로벌 제약회사로의 도약이 우리나라 바이오 경제를 견인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인천 송도가 싱가포르, 미국보다 앞선 바이오 선진 도시로 거듭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14.05.30)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