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통합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정보센터
  • 투자뉴스
KOTRA, 美서 글로벌파트너링 USA행사
작성일
2014.09.23
조회수
1053

KOTRA(사장 오영호)는 23~24일(현지시간) 미국 시카고에서 '글로벌파트너링 USA'를 연다.

이번 행사는 셰일가스 개발로 급변하고 있는 미국의 부품소재 시장에서 우리 기업들이 한·미 FTA에 따른 관세절감 효과를 활용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23일 파트너링 상담회에는 대형엔진 분야 세계 1위인 제네럴일렉트릭(GE)와 중형트럭 분야 북미시장 1위인 나비스타, 중장비 분야 세계 5위인 CNH 등 본토 기업, 미국에 진출해 있는 글로벌 기업 20여개사가 참석, 우리 중소기업 30개사와 부품 아웃소싱 및 연구개발(R&D) 협력 방안을 협의한다.

24일에는 GE 위스콘신 지사와 CNH지사에서 구매정책 설명회를 열고 생산관리 시설을 방문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미국 셰일가스 혁명의 대표적 수혜 기업인 GE가 처음으로 참가한다.

빅터 샤베즈 GE 파워앤워터(GE Power & Water) 엔진구매 총괄 이사는 "셰일가스를 현장에서 수요처로 운송하는 동력인 대형 엔진에 필요한 부품을 찾고 있다"며 "특히 오랜 기간 조선 분야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하며 대형 선박 엔진 제조 분야에서 기술 경쟁력을 확보해 온 한국 기업과의 협력에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강영수 KOTRA 시카고무역관장은 "GE 엔진의 경우 가스 시추현장에 각종 산업시설과 대형 건물 등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우리 기업과의 협력에 관심이 높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기업과 GE와의 협력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14.09.22)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