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통합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정보센터
  • 투자뉴스
보령제약, 요르단에 830억원 규모 고혈압약 수출
작성일
2016.12.29
조회수
1004

(서울=연합뉴스) 임수정 김잔디 기자 = 보령제약[003850]은 요르단 제약회사 람파마(RAMPHARMA)와 총 829억7천만원 규모의 항고혈압제 '토둘라'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이는 작년 매출액의 20.67%에 해당한다.

토둘라는 보령제약이 2014년 일본 유씨비제약에서 도입한 칼슘채널차단제(CCB, Calcium Channel Blockers) 계열 고혈압 치료제다. 보령제약이 일본을 제외한 전 세계 판매권한을 갖고 있다. 국내에서는 '시나롱'이라는 이름으로 판매 중이다.

계약에 따라 보령제약은 람파마를 통해 요르단, 레바논, 아랍에미리트(UAE), 이집트, 리비아 등 중동·북아프리카지역과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카타르 등 걸프협력회의(GCC) 회원국 등 총 19개국에 10년 동안 순차적으로 6천만달러 규모의 토둘라 완제품을 공급하게 된다. 이와 함께 라이선스 비용 250만달러, 향후 매출에 따른 로열티 547만달러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공시에 명시한 계약액에는 물품 공급 계약금액과 라이선스 비용, 로열티, 초기 계약금 100만달러가 모두 포함된다.

보령제약은 이번 계약을 통해 중동, 북아프리카까지 고혈압 치료제 수출지역을 확대하게 됐다. 특히 현지 고혈압 치료제 시장 진출을 통해 향후 자체 개발한 고혈압 신약 '카나브'의 판매 기반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태홍 보령제약 사장은 "중동∙북아프리카 진출을 계기로 앞으로는 카나브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의 수출길을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보령제약에 따르면 람파마는 요르단 제약사 중 4위 기업이다. 고혈압 치료 성분 중 하나인 암로디핀 복제약으로 요르단 고혈압 치료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sj9974@yna.co.kr jandi@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6.12.29)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