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통합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정보센터
  • 투자뉴스
인천 아암물류2단지 '국제운송BIZ센터' 조성
작성일
2018.01.24
조회수
607


100여 개 화물차 운송업체·주차장 집적화

(인천=연합뉴스) 신민재 기자 = 인천 남항 배후단지인 아암물류2단지에 대규모 화물차 주차장과 운송업체를 한 곳에 모은 '국제운송BIZ센터'가 들어선다.

인천항만공사 24일 인천시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와 센터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사는 협약을 토대로 기본계획 수립과 타당성 검토 연구용역을 진행하며 용역비는 협회와 절반씩 부담한다.

인천은 5t 이상 화물차 차고지 비율이 18%에 불과해 만성적인 주차공간 부족에 시달리고 있다.

이 때문에 인천항의 물류 흐름도 나빠지고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다.

국제운송BIZ센터는 아암물류2단지 12만7천여㎡의 부지에 670면 규모의 화물차 주차장과 인천 곳곳에 흩어져 있는 100여개 화물차 운송사가 입주하게 된다.

이 경우 화물차 배차 간격이 줄고 원스톱 물류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정비시설, 편의점, 식당 등 편의시설도 갖춰 화물차 운전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공사는 사업 추진을 위해 오는 9월까지 기본계획 수립과 타당성 검토를 마칠 계획이다.

남봉현 인천항만공사 사장은 "운송업계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항만 물류지원시설을 늘려 고질적인 주차난을 완화하고 물류비를 절감하겠다"고 말했다.

smj@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8.01.24)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