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투자뉴스
광주DJ센터, 성과달성·자립경영 기반 구축
작성일
2019.01.21


'10-10-10' 매출은 늘리고 손실은 줄이고 관리비는 절감

(광주=연합뉴스) 장덕종 기자 =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이하 DJ센터)가 올해 매출 10% 성장 및 손실·관리비용 절감 등 성과를 내기로 했다.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는 21일 광주시 주관 2019년 공공기관 성과창출 계획 보고회에서 '10-10-10' 성과 달성으로 자립경영 기반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10-10-10' 캠페인은 매출 10% 성장, 손실 10% 축소, 관리비용 10% 절감 방안이다.

이를 위해 전시품목 확대와 협업마케팅 강화로 수익을 증대하고 비용 절감 상시관리 체계를 운영하며 사업 위주 조직 개편을 한다.

2021년까지 제2전시장을 건립해 인프라 경쟁력을 확보하고 MICE 종합지원센터 설립에 따른 협업체계를 강화한다.

1천500건의 전시행사를 유치하고 지역특화산업과 연계한 전시회 12건을 성공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정 사장은 이 같은 계획을 보고한 뒤 계획서에 서명해 이 시장에게 전달했다.

이 자리에서 이용섭 시장은 DJ센터의 성과창출 계획을 보고받고 실천과 혁신을 주문했다.

이날 보고회는 민선 7기 광주시가 대대적인 공공기관 혁신에 나선 가운데 진행된 첫 번째 자리다.

기존 단순 업무보고 형태에서 벗어나 공공기관이 세부적인 계획을 보고하고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찾도록 했다.

이 시장은 "연말에 성과계획서를 분석해 인사, 성과급 등에 반영해 열심히 일한 기관이 우대받는 문화를 만들겠다"며 "김대중컨벤션센터가 자부심을 갖고 광주의 MICE 산업 기반 시설의 초석인 제2전시장 신축에 센터의 역량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시는 30일 광주도시공사에서 두 번째 보고회를 개최하고 2월까지 산하 30개 공공기관에 대한 보고회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cbebop@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배포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9.01.21)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