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통합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정보센터
  • 투자뉴스
중기부, 中企 해외진출 지원에 올해 1천929억원 투입
작성일
2019.02.08
조회수
644


(서울=연합뉴스) 김연숙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올해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총 1천929억원을 투입, 8개 사업을 추진한다.

중기부는 6일 이 같은 내용의 2019년 중소기업 해외 진출 지원사업을 통합 공고했다.

중기부는 점차 늘어나는 온라인 기반 수출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관련 지원 예산을 지난해 177억원에서 올해 422억원으로 대폭 확대했다.

특히 온라인 수출 '초보기업'이 세계적인 수준의 쇼핑몰을 보유한 '스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맞춤 지원할 계획이라고 중기부는 설명했다.

또 한류 영향으로 급격히 증가하는 화장품 등 소비재와 생활용품의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한류 마케팅 지원을 강화하고, 신남방·신북방 국가 등 경제 성장률이 높은 지역을 중심으로 중소기업 진출을 지원하기로 했다.

중기부는 지난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중소기업 수출 성과를 이어가기 위해 올해에는 전체 지원 물량(기업수 기준)의 60% 이상을 상반기에 투입하는 등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또 지원 효과를 높이기 위해 수출 역량이 뛰어난 중소기업군에 예산의 10∼20%를 집중적으로 지원한다. 수출 강소 기업은 수출액 500만∼1천만 달러, 선도기업은 수출액 1천만 달러 이상 기업을 가리킨다. 김문환 중기부 해외시장정책관은 "수출 유관기관과의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수출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상담과 해외 시장 정보 제공 등 밀착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사업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중소벤처기업부 홈페이지(www.mss.go.kr), 중소기업 수출지원센터(www.exportcenter.go.kr), 고비즈코리아(kr.gobizkorea.com)를 참조하면 된다.

nomad@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배포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9.02.06)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