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통합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정보센터
  • 투자뉴스
19개 테크노파크에 지역 스마트 제조혁신센터 설치
작성일
2019.02.25
조회수
459

중소벤처기업부는 지역 스마트공장 보급업무를 전담하는 '스마트 제조혁신센터'를 전국 19개 테크노파크에 설치해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정부는 '중소기업 스마트 제조혁신 전략'을 통해 지역을 중심으로 2022년까지 스마트공장 3만개를 보급하는 등 혁신에 나서겠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마련되는 스마트 제조혁신센터는 지역 제조혁신의 구심점 역할을 수행한다.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이 스마트공장 구축과정에서 겪게 되는 모든 문제를 현장에서 밀착 지원한다. 스마트공장 신청·접수부터 선정, 협약, 최종점검 등 전반적인 보급업무 및 컨설팅, 교육, 사후관리, 기술개발 등을 전방위로 지원해 지역 중소·중견기업들의 접근성을 높인다.

다음달부터는 대기업 부장급 및 현장 기능장에 상응하는 경력을 가진 퇴직 전문인력을 스마트 마이스터로 선발해 혁신센터에 배정한다. 이들은 스마트공장을 도입하는 기업에 상주해 대기업의 제조 노하우를 전수하고 스마트공장 도입애로를 즉석해서 해결하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부산제조혁신센터의 경우 지역의 주력산업인 조선기자재, 자동차부품 등의 분야에서 공동활용할 수 있는 테스트베드를 올해 안에 구축할 예정이다.

한편 중기부는 이번 지역 스마트 제조혁신센터 구축에 따라 이날부터 각 지역에서 현판식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19.02.21)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