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통합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정보센터
  • 투자뉴스
나주 국제농업박람회 D-200…성공개최 '붐 업'
작성일
2019.03.28
조회수
460


(나주=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2019 국제농업박람회가 D-200일을 맞아 28일 박람회 성공개최 '붐업' 행사에 나섰다.

재단법인 국제농업박람회 사무국 관계자들은 이날 전남도청을 찾아 '성공개최 소망 트리' 이벤트를 열고 도청직원들과 방문객에게 박람회 홍보물을 전달했다.

성공개최 소망 트리는 국제농업박람회를 상징하는 나무에 직접 나뭇잎 스티커를 부쳐 풍성한 나무를 완성하는 참여형 이벤트로 김영록 지사도 함께했다.

2019 국제농업박람회는 지난해 8월 기획재정부로부터 국제행사 승인을 받았으며, 지난 대회 국비 지원 16억 원보다 4억 원을 추가 확보하고 세부실행계획도 마련했다.

박람회 개막까지 남은 기간 종합홍보대행사 선정을 시작으로 분야별 전문네트워크 활용 에이전시 인프라 구축, 농축산단체·아이쿱생협·한국여성농업인연합회 등 민관협력 교류 콘텐츠 다각화에 나선다.

특히 국제농업박람회와 동반 성장할 대표상품과 기업 발굴로 기업 간 거래 중심의 비즈니스 박람회를 선보인다는 구상이다.

전남도도 박람회 지원단을 구성해 행사장을 찾는 국내외 손님맞이 준비에 나섰다.

국제농업박람회 전광호 사무국장은 "올해 전남의 유일한 국제행사인 농업박람회에서 글로벌 시장에 우리 농산물을 소개하고, 농산업의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2019 국제농업박람회는 10월 17일부터 27일까지 '농업이 세상을 바꾼다'를 주제로 나주에 있는 전남농업기술원에서 열린다.

20개국 380개 기관 단체 기업 등이 참여하며 관람객은 45만명을 예상한다.

betty@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배포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9.03.28)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