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투자뉴스
관광분야 창업 지원…문체부, 관광벤처사업 공모전 개최
작성일
2019.08.19


내달 18일까지 모집…예비관광벤처기업에 최대 4천만원 지원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다음 달 18일까지 '제10회 관광벤처사업 공모전'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혁신적 사업 아이디어를 지닌 관광 분야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을 선정해 다양한 지원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은 매년 한 차례 열렸으나 올해 초 제9회 공모전 때 몰린 높은 창업 수요를 맞추기 위해 한 번 더 개최된다.

우선 이번 공모는 ▲ 예비관광벤처 ▲ 관광벤처 ▲ 재도전 부문에서 실시된다.

예비관광벤처 부문은 관광과 관련한 창의적인 사업 소재를 신규 사업으로 기획하는 예비창업자나 창업 3년 미만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아울러 창업 3년 이상 사업자라면 관광벤처 부문에, 폐업 경험이 있는 사업자는 재도전 부문에 참가하면 된다.

예비관광벤처 기업으로 선정되면 관광 상품·서비스 개발비 4천만원과 기업별 컨설팅·교육, 홍보·마케팅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관광벤처 부문 선정기업은 홍보·마케팅비 1천50만 원과 국내외 판로 개척, 기업 간 협업 사업에 대한 지원을 받는다.

재도전 선정기업에 대해서는 관광 상품·서비스 재개발비 최대 4천만원과 기업별 재창업 컨설팅·교육 등이 지원된다.

이 공모전은 지금까지 혁신적 관광기업 600여 곳을 발굴해 약 1천700명의 일자리를 창출했다고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소개했다.

공모전 참가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와 창업기업은 공식 누리집(www.tourventure.or.kr)에서 참가신청서와 사업계획서 양식을 확인해 접수하면 된다.

vivid@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배포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19.08.19)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