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투자뉴스
코트라, 자동차부품 판로 개척에 앞장…13일부터 온라인 상담
작성일
2020.07.10

사전 온라인 상담회



자동차산업·수송기계부품전 연계 온라인상담회
국가별 車산업·구매정책 설명회 수시 개최 예정

코트라(KOTRA)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격변을 맞은 국내 자동차 부품사 판로 개척에 나선다.

코트라는 오는 13일부터 닷새간 온라인 상담회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11월 인천에서 아인글로벌과 함께 개최하는 자동차산업·국제수송기계 부품전(KOAA·GTT SHOW)과 연계한 사전 행사다.

우리나라 주력 수출분야인 자동차 부품 산업은 비내연기관차로 패러다임이 변화하는 시기에 코로나19로 완성차 업계의 주문량 감소까지 겹쳐 빠른 변화를 마주하고 있다.

코트라는 중소·중견 자동차 부품사가 매출을 회복하고 거래선을 다변화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설명회와 화상상담을 추진해 지원할 방침이다.

당초 상반기 미국/멕시코 개최가 예정됐던 '한-미 자동차 파트너십'과 '코리아 오토파츠 플라자 멕시코’도 하반기 중 웹세미나와 온라인 상담회로 대체하기로 했다.

주요 국가별 자동차 산업 설명회와 글로벌 기업의 구매정책 설명회도 온라인을 통해 수시로 개최할 예정이다.

코트라는 소재·부품·장비 분야 소통을 늘리기 위해 소셜미디어 채널도 신설했다. 카카오톡 '코트라 소재부품팀' 채널을 통해 해외시장 뉴스를 제공하고 챗봇 실시간 질의응답도 진행한다.

김상묵 코트라 혁신성장본부장은 "점진적으로 자동차부품 수요가 회복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가용한 온·오프라인 수단을 모두 동원해 기회를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c)뉴시스. 무단전재-배포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0.07.08)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