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투자뉴스
코트라, 디지털 무역 지원하는 'K-스튜디오' 개관
작성일
2020.11.17

코트라, 디지털 무역 지원하는 'K-스튜디오' 개관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코트라는 중소·중견기업의 디지털 무역과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하는 'K-스튜디오'를 개관했다고 15일 밝혔다.

코트라에 따르면 K-스튜디오는 서울 서초구 염곡동 코트라 본사 지하 1층에 마련됐다.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라이브커머스 생방송, 해외시장 온라인 세미나, 외국인 투자유치 홍보, 제품 홍보영상 제작, 증강현실(AR) 및 가상현실(VR)을 활용한 상품 촬영 등의 활동이 이뤄진다.

코트라는 지난 13일 개관식에서 시범사업의 하나로 미국 아마존 소비자를 상대로 한 '프리미엄 라이브커머스 생방송'을 열었다.

뷰티 인플루언서(유명인)인 애드워드 아빌라와 원더걸스 출신 혜림이 미국 팔로워와 소통하며 24개 K-뷰티 제품을 소개했다.

이와 함께 일본 바이어와 투자가를 대상으로 한 '한-일 스마트시티 솔루션 파트너링 웹세미나'가 열려 지능형 스마트시티 솔루션을 보유한 국내 혁신기업 5개사가 NEC, NTT 등 30개 일본 바이어·투자가를 상대로 기술 설명회를 했다.

K-스튜디오는 광주, 부산 등 전국에서 차례로 문을 연다. K-스튜디오 광주가 16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K-스튜디오 부산이 18일 부산 벡스코에서 각각 개관한다.

이에 앞서 코트라는 4월부터 중국 지역 거점 무역관 6곳에 K-스튜디오를 설치해 운영 중이다.

권평오 코트라 사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디지털 무역의 중심이 될 K-스튜디오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우리 중소·중견기업이 해외 마케팅 방식을 혁신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bryoon@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배포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20.11.15)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