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뉴스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투자뉴스
▲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는 16∼18일 '2020 대한민국 산업기술 R&D대전(KOREA TECH SHOW 2020)'을 온라인으로 연다고 4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미래 산업을 주도할 혁신 기술·신제품 개발 성과를 공유하고 연구개발자의 자긍심을 높여 산업기술 연구개발(R&D) 대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마련했다.
전시는 '불확실성 시대, 산업기술의 혁신과 생존'을 슬로건으로 메가트렌드관, 소재·부품·장비관, K-뉴딜관 등 4개 분야별 신기술·신제품 전시관에서 이뤄진다.
정부 또는 기업 자체 R&D로 기술적·경제적 성과를 창출한 우수 기술과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온라인 전시회와 함께 기술개발 동향을 소개하고 신산업 창출 방향을 논의하는 산·학·연 산업기술인 간 기술교류의 장도 마련된다.
개막일인 16일에는 알베르토 사보이아 구글 전 엔지니어링 디렉터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R&D'를 주제로 글로벌 특강을 한다.
또 국내외 저명인사가 참여하는 미래산업정책포럼, 에너지기술혁신 우수성과 정보교류회, 산업기술 R&D 뉴딜정책포럼, 산업융합 선도기업 선정서 수여식, 미래산업시나리오 시상식, R&D 샌드박스 기업 선정서 수여식 등 각종 부대행사를 열 계획이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배포금지.>
출처: 연합뉴스(2020.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