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투자뉴스
무역협회, 친환경·그린뉴딜 수출 지원…5개국 바이어 참가
작성일
2021.04.08

무역협회, 친환경·그린뉴딜 수출 지원…5개국 바이어 참가



화상수출 상담회 사진
한국무역협회가 7일 서울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개최한 '친환경·그린뉴딜 제품 화상 수출상담회'에 참가한 기업이 화상으로 상담을 하고 있다.(사진=한국무역협회 제공)



[서울=뉴시스] 박정규 기자 = 한국무역협회가 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친환경·그린뉴딜 제품 화상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상담회에는 태양광 패널 및 전지, 친환경 소비재 및 건축자재, 친환경 설비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분야의 국내 기업 21개사가 참가했다. 해외에서는 중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5개국 14개 바이어가 참가했다.

식품용 종이 소재로 친환경 빨대를 생산하는 민영제지 관계자는 "대표 제품 '마이빨대'로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글로벌 인증·시험·검증업체 SGS로부터 인증을 받았다"면서 "중국이 올해 초부터 일회용 플라스틱 빨대 생산 및 판매를 금지하고 위반시 영업정지 또는 취소 등의 제재를 내리고 있어 이를 기회로 삼아 중국 진출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현철 무역협회 글로벌마케팅본부장은 "최근 유럽연합(EU)이 유럽 기업뿐만 아니라 해외 기업에까지 전 공급망의 환경·인권 실사를 의무화하는 법률 제정을 추진하는 등 코로나19 이후 ESG가 중요한 이슈로 떠올랐다"면서 "특히 탄소배출 저감 등 환경문제가 부각되면서 친환경·신재생에너지 제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준비된 기업들에게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pjk76@newsis.com



<저작권자(c)뉴시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1.04.07)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