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투자뉴스
세계 최대 온라인 뷰티 전시회에 한국기업 102개사 참가
작성일
2021.06.07


K-뷰티 (CG)
[연합뉴스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 코트라는 오는 7일부터 2주간 온라인으로 열리는 '위코스모프로프'(WeCOSMOPROF)에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와 공동으로 한국관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위코스모프로프는 세계 최대 뷰티 전시회인 코스모프로프(COSMOPROF)가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개최가 불투명해지자 지난해부터 온라인으로 추진돼온 전시회다.

올해는 아시아, 인도, 북미 등 지역별로 열리는 전시회를 통합해 개최되며 약 500개사가 참가하고 5만명 이상 참관객이 접속할 예정이다.

한국관에는 ▲ 화장품 44개사 ▲ 스파·뷰티 26개사 ▲ OEM(주문자 상표 부착생산)·ODM(제조업자 개발생산) 15개사 ▲ 헤어 11개사 ▲ 그린·오가닉 3개사 ▲ 네일 3개사 등 102개사가 참가한다.

코트라는 전시회에 접속하는 바이어들이 우리 기업의 온라인 부스로 바로 연결되도록 위코스모프로프 온라인 플랫폼에 한국관 랜딩페이지를 개설했다.

또한 전시회 주최 측 데이터베이스(DB)를 활용한 온라인 뉴스 발송, 소셜미디어(SNS) 광고 등을 통해 한국관 홍보에 나섰다.

코트라는 전시회 기간 웨비나(웹+세미나)를 열어 한국 뷰티산업에 대한 바이어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국내기업과 바이어 간의 화상상담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연계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류재원 코트라 무역투자기반본부장은 "해외 전시회를 우리 뷰티 산업의 홍보기반으로 활용해 우리 기업의 수출 경쟁력을 높이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bryoon@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21.06.06)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