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투자뉴스

  • Home
  • 정보센터
  • 투자뉴스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16∼18일 일산 킨텍스서 개최
작성일
2021.06.10
조회수
4

▲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오는 16∼18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1홀에서 '2021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EXPO SOLAR 2021)를 연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12회를 맞은 이 행사는 태양광, 에너지저장시스템(ESS), 그린뉴딜 산업을 한자리에서 파악할 수 있는 국내 태양광 전문 전시회로, 전 세계 15개국 200여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전시장은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 및 구매 상담관, 태양광사업 금융지원 상담관, 지자체 태양광 기업 홍보관, 태양광발전소 건설 운영 및 투자 상담관, 태양광 신기술·신제품 설명회장 총 5개 부문으로 구성됐다.

전시에서는 태양광 셀&모듈, 태양광 생산장비, 태양광 소재 및 부품, 태양광 전력 및 발전설비, 태양광 구조물 및 설치시스템 등 각종 태양광 관련 품목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행사기간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정부 차원 지원방안 모색과 탄소중립 산업 대전환 전략 및 비전을 제시하는 '2021 탄소중립산업포럼'과 ESS 산업 최신 이슈 및 기술 동향 등을 공유할 '2021 PV 월드 포럼', 국내 녹색산업 혁신 생태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2021 그린 뉴딜 포럼' 등을 동시에 개최한다.

조직위 관계자는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는 국내외 주요 태양광 기업들에 실질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해왔다는 평가를 받아왔다"며 "올해 역시 참가기업과 국내외 바이어를 연결하는 가교 구실을 하며 이들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21.06.09)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