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투자뉴스

  • Home
  • 정보센터
  • 투자뉴스
네이버웹툰, 프랑스 구글플레이 만화부문 매출·다운로드 1위
작성일
2021.09.13
조회수
7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네이버웹툰은 10일 앱 조사업체 앱애니를 인용해 네이버웹툰이 프랑스 구글플레이 만화 부문에서 매출 및 다운로드 수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네이버웹툰은 2019년 12월 프랑스어 서비스를 출시하며 유럽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이후 작년 11월 유료 서비스로 전환했다.

프랑스 애플 앱스토어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는 12위를 기록했다. 네이버웹툰이 투자한 콘텐츠퍼스트의 태피툰도 프랑스 구글플레이 만화 부문 매출 순위에서 2위를 차지했다.

네이버웹툰은 "기존 시장에서 검증된 한국 웹툰 콘텐츠를 번역해 내세우는 전략은 물론, 공모전을 통해 현지 콘텐츠를 발굴하고 아마추어 작가를 양성하는 'CANVAS(캔버스) 시스템'을 통해 빠르게 성장 중"이라고 설명했다.

국내에서 인기를 끈 로맨스 웹툰 '여신강림'은 프랑스 구독자 62만명을, '재혼황후'는 34만명을 모았다.

네이버웹툰은 7월부터 총 상금 7만7천유로(약 1억원)를 걸고 프랑스 웹툰 공모전을 진행 중이다.

네이버웹툰 김솔 프랑스 서비스 리더는 "프랑스는 독일 다음으로 유럽에서 가장 큰 만화 시장 규모를 자랑할 정도로 글로벌 웹툰 생태계 구축에 있어 중요한 시장"이라며 "앞으로도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 시장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srchae@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21.09.10.)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