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투자뉴스
국내 최대 보건산업 행사 '바이오 코리아 2022' 개막
작성일
2022.05.11


바이오 코리아 2022
(서울=연합뉴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왼쪽 여섯 번째)이 1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바이오 코리아(BIO KOREA) 2022'에서 테이프 커팅 전 기념 촬영하고 있다. 2022.5.11 [보건복지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영신 기자 = 국내 최대 보건산업 행사인 '바이오 코리아(BIO KOREA) 2022'가 1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사흘 일정으로 개막했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올해로 17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50개국 700여개 기업이 참여하고 1만4천여명이 참관할 것으로 예상된다.

바이오 코리아는 한국의 제약·바이오 산업 기술 수준을 전 세계에 알리고, 국제 거래와 교류 증진을 통해 보건 산업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해 왔다고 보건복지부는 소개했다.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전 세계 경기가 침체한 가운데서도 보건 산업 분야(의약품, 의료기기, 화장품 등)의 지난해 수출액은 257억달러(약 32조8천억원)로 전년 대비 18.6% 증가하며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국내 바이오헬스 산업은 디지털 전환,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등 미래형 신산업 육성을 통한 경쟁력 확보에 집중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이후 새롭게 발생할 수 있는 감염병 위기 극복을 위한 혁신 기술들에 대한 관심도 높아져 간다.

바이오 코리아 2022에서는 이러한 상황을 도약 기회로 삼아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한 보건의료 미래 혁신기술'을 주제로 바이오 헬스 산업 기술의 변화와 방향을 모색한다.

학술 행사는 7개국 150여 명의 국내외 바이오 헬스 분야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한다. 첨단치료기술, 디지털 헬스, 기술비즈니스 등 최신 산업 정보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한 발표와 토론도 진행된다.

국내외 기업과 해외 대사관, 투자청 등이 참여하는 사업발표회와 투자설명회도 개최된다.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홍보관, 국가관 등 특별 전시관이 운영되며, 관람객은 인공지능과 증강·가상현실 등을 결합해 해외 우수 바이오 기업과 기술을 만나볼 수 있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은 "정부는 바이오헬스 분야를 미래 먹거리 산업의 한 축으로 인식한다"며 "바이오헬스 산업을 수출 주력 산업으로 육성하고 디지털 헬스케어와 빅데이터 기반 첨단·정밀 의료를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보건 산업 육성에 대한 의지를 표명했다"라고 밝혔다.

shiny@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22.05.11.)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