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통합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정보센터
  • 투자뉴스
尹 대통령 접견한 사우디 아람코 회장 "韓에 투자 강화"
작성일
2022.05.11
조회수
18


[서울=뉴시스] 홍효식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11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접견실 앞에서 사우디 측 경축사절단 야시르 오스만 알루마이얀 아람코 회장 겸 사우디 국부펀드(PIF) 총재와 기념촬영을 마친 뒤 접견실로 향하고 있다. 2022.05.11. yes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김지훈 기자 = 에너지기업인 사우디아라비아 아람코 회장인 야시르 오스만 알루마이얀 사우디 국부펀드(PIF) 총재는 11일 한국 기업과 상호 투자 강화를 약속했다고 밝혔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5층 접견실에서 알루마이얀 총재를 단장으로 한 사우디 경축사절단을 접견했다.

윤 대통령은 "총재의 방한이 한국과 사우디의 협력을 강화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에 알루마이얀 총재는 "취임식에 초청해줘서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알루마이얀 총재는 이어 전날의 만찬을 언급하며 "어제 그 자리를 활용해 한국 기업인들과 많은 대화를 나눴다"며 "양국 간의 기업인들이 서로 양국의 상호 투자를 강화할 수 있는 그런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고 말했다.

이날 접견에 사우디 측에서는 투르키알 누와이씨르 PIF 부총재, 야지드 알 후마이드 PIF 부총재, 사아드 알 쿠르드 비서실장, 무티브 알 하비 사우디 아람코 코리아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한국 측에서는 박진 외교부 장관 후보자, 최상목 경제수석,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 이문희 외교비서관, 강인선 대변인 등이 참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ikime@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2.05.11.)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