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통합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정보센터
  • 투자뉴스
한화솔루션, 韓美에 3천800억원 투자해 고효율 태양광 제품 생산
작성일
2022.05.13
조회수
21

1천800억 선투자로 고효율 셀 구축…2025년까지 1조원 투자해 韓사업 강화
미국에서는 2천억원 들여 1.4GW 모듈 증설


(서울=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 한화솔루션[009830]이 한국과 미국에서 고효율 태양광 제품 생산에 나선다.

전 세계적으로 에너지 안보의 필요성이 커진 가운데 안정적으로 친환경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는 생산기반을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

한화솔루션은 독일 뮌헨에서 열리고 있는 유럽 최대 태양광 전시회 '인터솔라 2022'에 참가해 한국과 미국에 약 3천800억원을 투자해 고효율의 탑콘(Tunnel Oxide Passivated Contact·TOPCon) 셀과 모듈을 생산한다고 12일 발표했다.

한화솔루션은 국내에 탑콘 기술을 활용한 셀 라인 신설을 위해 약 1천800억원을 투자한다. 국내에서 셀 라인에 투자하는 것은 2017년 이후 5년 만이다.

탑콘은 N타입 웨이퍼를 기반으로 생산한 셀에 얇은 산화막을 삽입해 기존보다 발전 효율을 약 1%포인트(p) 높인 제품이다.

이번 투자로 한화솔루션은 국내 최대 규모인 5.4GW(기가와트)의 셀 생산량을 확보하게 됐으며, 내년 상반기부터 탑콘 셀을 생산할 예정이다.

또한 한화솔루션은 2025년까지 국내 생산 및 연구시설에 1조원을 투자해 고출력의 제품 생산과 라인전환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한국을 고효율의 태양광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글로벌 핵심 기지로 성장시키겠다는 전략이다.

한화솔루션은 미국에 약 2천억원을 투자해 1.4GW(기가와트) 규모의 태양광 모듈 공장을 건설한다는 계획도 공개했다.

한국에서 만든 탑콘 셀을 활용한 고효율 모듈을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미 현지에 구축해 이르면 2023년 상반기 중에 생산에 나설 계획이다.

이번 투자로 한화솔루션은 기존의 1.7GW를 포함해 미국 내 단일 사업자로서는 최대 규모인 3.1GW의 모듈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된다.

이구영 한화솔루션 대표는 "한국과 미국의 대표적인 태양광 사업자로서 국내에서는 선제적 투자를 통해 기술 기반의 제품을 양산하고, 미국에서는 현지산 제품의 수요 증가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양국의 태양광 전지(셀)-모듈 밸류체인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fusionjc@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22.05.12.)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