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투자뉴스
송도에 바이오 스타트업 육성 인프라 'K-바이오 랩허브' 구축
작성일
2023.03.24


인천 송도에 첨단기업 연구소 3곳 내년 상반기 착공
(인천=연합뉴스)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첨단산업 분야 기업 연구소 3곳이 내년 상반기 첫 삽을 뜬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내년 상반기에 송도에 SK바이오사이언스를 시작으로 와이엠티, 마크로젠이 기업 연구소를 착공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은 마크로젠 송도 연구시설 조감도. 2022.8.19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중기부·인천시·연세대, 30여개 기관과 업무협약…2026년 본격 운영 목표
인천 송도에 첨단기업 연구소 3곳 내년 상반기 착공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인천광역시, 연세대학교와 함께 22일 인천 송도 소재 연세대 국제캠퍼스에서 의약 바이오 분야 30여개 기관과 'K-바이오 랩허브'의 성공적인 구축과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바이오 랩허브는 의약 바이오 분야 혁신 스타트업을 본격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미국 보스턴의 '랩센트럴'과 같은 세계적인 바이오 스타트업 육성 인프라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공모를 통해 인천 송도가 후보지로 선정됐고 2021년 12월부터 약 9개월간 진행된 예비타당성조사는 지난해 8월 최종 통과됐다.

사업 기간은 9년이며 예산은 국비 1천95억원을 비롯해 총 2천726억원이다.

올해 시작해 오는 2025년까지 구축을 완료하고 2026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K-바이오 랩허브를 함께 구축·운영할 중기부와 인천시, 연세대뿐만 아니라 셀트리온[068270],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 SK바이오사이언스[302440] 등 국내 대표 바이오 기업과 대학, 연구기관, 병원, 지역 바이오 클러스터, 관련 협회 등 30여개 기관이 참석했다.

K-바이오 랩허브가 구축되면 초기 연구개발을 위한 시설과 장비, 보육 공간은 물론 사업기획과 연구개발, 투자, 기업·대학·연구소·병원·투자자 등 관련 기관과의 교류 등으로 스타트업의 초기창업 부담이 줄고 성장 지원 체계가 갖춰진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K-바이오 랩허브를 통해 바이오산업이라는 미래 먹거리의 중심지를 대한민국으로 가져올 것"이라며 관계기관들의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kaka@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연합뉴스(2023.03.22.)

메타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