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Invest KOREA

검색
※ 아래 버튼을 클릭하시면 맞춤정보 검색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정보 검색 서비스 바로가기

투자뉴스

  • Home
  • Invest KOREA 소개
  • 뉴스룸
  • 투자뉴스
복지부,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사업' 주관기관 6곳 선정
작성일
2025.04.17

지역 내 창업기업 육성 및 지원

[세종=뉴시스] 박영주 기자 =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15일 지역 거점형 바이오헬스 클러스터를 육성하고 병원과 연계한 창업지원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한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지원사업'의 주관기관 6개소를 신규 선정했다고 밝혔다.

선정된 곳은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대전테크노파크,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전남바이오진흥원, 전북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등이다.

K-바이오헬스 지역센터 지원사업은 전국 바이오헬스 클러스터를 연계해 지역 거점형 클러스터로 육성하고 각 지역 내 바이오헬스 분야 창업 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2년부터 시행 중이다.

지난 3년간 본 사업을 통해 총 574개 바이오헬스 창업 기업이 클러스터의 시설과 장비를 활용했고 임상시험 및 인허가 지원 등 병원과의 연계를 통해 사업화를 촉진했다.

올해부터는 주관기관을 바이오헬스 클러스터 운영기관으로 제한해 우수한 지역 클러스터를 거점형 클러스터로 육성하고 K-바이오헬스 전략센터를 중심으로 클러스터 간 연계·협력체계를 구축한다.

또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병원이 사업에 참여해 창업 기업에 의료 빅데이터, 시험·분석 등을 제공함으로써 사업화에 필요한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연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클러스터 내 보유 인프라 및 사업 추진 역량, 협력 체계, 창업 기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계획의 구체성 등을 중점으로 평가해 선정된 6개 기관은 지역 거점 기능과 지역 내 바이오헬스 창업 기업의 육성·지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정은영 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장은 "거점별 클러스터를 육성하고 병원과 연계를 통해 창업 기업들이 더욱 빠르게 시장에 진입하고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gogogirl@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원본기사 보기

출처: 뉴시스(2025.04.15.)

메타정보